아이패드 프로 M4 출시
지난달 애플 이벤트를 통해서 공개된 아이패드 프로 M4 입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는 정말 혁신적으로 풀체인지급으로 바꼈습니다. 기존 M2칩에서 M3를 건너뛰고 M4칩을 탑재한 제품을 공개한 것이죠.
이번 아이패드 프로에서 바뀐점들은 아래에 정리해 둘게요.
기존 아이패드 프로 M2나 M1사용 하시는 분들은 새로운 제품의 출시를 많이 기다렸을 텐데요.
아이패드 프로 구매를 어디서 해야 싸게 잘 사는지 알아보시는 분들에게는 쿠팡을 추천합니다. 배송과 할부, 할인 부분에서도 쿠팡이 최고입니다.
구매 알아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정식 출시 전이라 사전 예약만 받고 있는데요. 사전 예약하면 6월19일(수요일)도착 한다고 하네요.
제 경험에는 그날보다 하루나 이틀 전에 미리 도착하기도 해요.
무이자 혜택도 카드별로 많은데요. 아이패드는 기본적으로 120만원이 넘기때문에 무이자 혜택은 최대 22개월 까지도 가능합니다.
아래 무이자, 부분 무이자 혜택 확인 바랍니다.
1 가장 그게 변화된 부분은 애플 실리콘 이죠. M4칩입니다.
M4칩이 공개되면서 아이패드 프로에 처음 탑재가 되었습니다. M4칩은 2세대 3나노 공정으로 만들어 졌고요. perpormance cores(성능코어)는 4개, efficiency cores(효율코어)는 6개 라고 하네요. 전작인 M2칩 보다 50%성능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GPU는 10코어로 M2칩보다 최대 4배 더 빠르고요. 전력 효율도 향상되었는데요. M2칩보다 절반의 전력만 사용하여 동일한 성능을 구현한다고 합니다.
또한, 새로운 첨단 미디어 엔진으로 AV1디코딩을 지원하여 스트리밍 서비스 중 효율적인 고화질 동영상이 재생된다고 합니다.
Neural Engine(뉴럴엔진)도 강화되어 파이널컷 같은 동영상 편집작업에서 더 편한기능이 될 것같아요.
2 디스플레이가 기존 MiNi LED를 탑제 했었는데요. 이제는 아이패드도 OLED를 탑재하였습니다. 정식명칭은 Ultra Retina XDR 디스플레이 라고 합니다.
이 기술은 Tandem OLED이라는 기술이 적용되었는데요. 이것은 두개의 발광패널을 겹쳐서 더 밝은 화면을 보여준다고 해요.
최대밝기는 1000nits이고요. HDR부분은 최대 1600nits까지 올라갑니다. 더 밝은 화면으로 HDR콘텐츠 감상시 더 좋은 화질로 즐길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는 11인치와 13인치 모두 OLED를 탑재하여 이부분으로 11인치와 13인치의 선택에 대한 고민은 안해도 될것 같네요.
또한 옵션 사항으로 Nano-texture glass를 선택할 수있는데요. 이 옵션은 반사광을 줄여주는데요. 반사때문에 지문방지필름을 사용안해도 될것이고 필기감에 개선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옵션은 1TB이상의 용량을 선택해야 적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3 디스플레이가 OLED로 변하면서 두께가 크게 얇아졌는데요. 11인치는 5.3mm, 13인치는 5.1mm라고 하네요.
두께가 얇아져서 무게도 조금은 줄었는데요. 11인치는 4세대(WiFi버전 466g)보다 22g가벼워진 444g이고요. 13인치는 전작인 아이패드 프12.9인치(6세대)가 682g이고, 아이패드 프로 13인치(1세대)가 579g인 것을 보면 103g이나 가벼워졌어요.
4 카메라는 전작에 비해 전면 카메라가 세로형에서 가로형으로 바꼈고요. 이점은 화상회의나 셀카촬영에 더 자연스러 울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 카메라는 초광각 카메라가 없어지고 새로 생긴 건 Adaptive True Tone Flash(적응형 트루톤 플레시)가 들어갔네요. 동영상 촬영은 4K ProRes촬영(초당 60프레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5 스튜디오급 마이크는 전작에 비해 5개에서 4개로 줄어들었는데요. 마이크의 성능은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것 같네요.
6 그라파이트 시트 적용과 구리를 사용한 매인로고 등의 적용으로 기존보다 20%의 열관리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매직피보드는 신형 매직키보드만 사용가능하고요. 색상은 두가지 컬러(실버, 스페이스 그레이)로 출시됩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